과도한 업무로 혹은 스트레스로 또는 격한 운동으로 온몸이 뭉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 시원한 마사지가 생각이 나지만 현실은 그럴 시간이 없을 뿐더러, 마사지에 돈을 쓸 만큼 여유롭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서 미국 매체 리틀띵스에서 소개한 골프공으로 셀프 마사지를 할 수 있는 8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척추 마사지
사무직에 앉아서 오래 근무하는 분이면 다들 척추의 통증을 조금씩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매일 한 자세로 반복된 업무를 하다보면 그럴 수 있는데요. 이런 동작들은 허리 근육을 경직되게 만듭니다. 뻣뻣한 자세로 생긴 척추의 통증은 골프공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책상에 앉아서 허리를 꽂꽂하게 세운 체로 의사 와 등 사이에 골프공을 넣은 후 굴리면서 마사지를 해보세요. 통증이 한결 나아질겁니다.
2. 허벅지 긴장 완화
평소 허벅지 쪽 근육이 뻣뻣하거나 자주 뭉친다면 골프공을 이용하여 풀어줄 수가 있습니다. 앉은 채로 골프공을 허벅지 근육 아래에 끼우고 롤링해서 마사지를 해 주면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3. 뻣뻣한 목 마사지
등이 굽으면 목이 앞으로 튀어 나와있을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매일 같은 자세로 일을 하는 사람이 이런 증상이 많다고 하는데요. 목을 앞으로 뺀 상태에서 컴퓨터를 하거나 책을 읽게 되면 목의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이때 목 뒤에 골프공을 올려놓고 아픈곳을 마사지 해주면 뭉친 근육이 풀리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겁니다.
4. 손목 마사지
오랜시간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사람은 손목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이런것을 손목 터널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심한 증상이라면 병원에 가야 겠지만 초기증상이라면 골프공으로 간단하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골프공을 손목에 끼운 뒤 앞뒤로 왔다갔다 마사지를 해 주면 통증이 완화됩니다.
5. 발 마사지
오래 서서 일하거나, 많이 걷는 사람 또는 평발을 가진 사람은 발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발마사지를 받으면 전신의 피로가 풀릴것 같은데요. 골프공을 바닥에 두고 발바닥을 올려 굴리면서 발바닥 전체를 마사지 해 보면 어떨까요? 근육이 풀리면서 하루의 피로가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6. 어깨와 가슴 마사지
육체를 이용하여 일을 하시는 분 같은 경우 어깨가 뻐근하거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골프공으로 긴장된 어깨 근육을 마사지 하면 통증이 한결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근육이 뭉친 부분의 반대편 손을 이용하여 쇄골과 겨드랑이 사이의 딱딱한 근육위에 골프공으로 마사지를 해 주면 통증을 잠시
7. 종아리 마사지
나도 모르게 종아리가 땡기고, 힘이 들어가며 쥐도 난다면 골프공을 이용해서 마사지를 해보세요. 편한 자세로 앉아서 골프공 두 개로 종아리 아랫부분의 근육을 풀어주면 종아리가 한결 가벼워 질 겁니다.
8. 등 마사지
등 부위는 혼자 하기 힘든 부위이므로 친구나 동료의 도움을 받아서 마사지를 할 수 있습니다. 서로 뭉친 부위를 풀어주면 좋은데요. 어깨뼈 사이의 딱딱한 근육부위를 골프공을 이용해서 지압을 해주면 오늘의 피로가 확 풀릴 것입니다.
지금 인기 급상승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