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검사기 한번 클릭으로 오타 바로잡자.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쾌한숲 입니다. 이력서나 공문서를 작성할 때 내가 작성한 문장, 문법이 제대로 된 것인지 의심이 갈 때가 많습니다. 한국인이지만 한글은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옛날에는 문장이 틀려도 고칠 방도가 없었지만, 요즘엔 [오타검사기]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오타검사기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딱 3가지만 소개하겠습니다.

 

 

 

인크루트 오타검사기 링크

 

죄는 용서해도 오타는 용서할 수 없다네요.ㅎㅎ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우선 링크를 따라 접속을 하시고, 작성 해놓은 글을 복사 붙여넣기 하시거나, 적어주시면 됩니다.

 

오타-검사기

 

글자를 적으면 글자수도 체크가 됩니다.

다 적었다면 맞춤법 검사하기를 눌러보세요.

 

인크루드

 

그러면 현재 오타가 나오고, 어느 부분이 틀렸는지 빨갛게 표시를 해 줍니다.

 

 

오토확인

 

[모두수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전체적으로 수정이 되면서 파랗게 글씨가 변합니다. 인크루트 검사기를 이렇게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쉽죠?^^

 

 

 

다음은 네이버 맞춤법검사기 입니다.

 

오타 또한 잡아주기 때문에 많이 사용을 하고 있죠.

 

 

맞춤법-검사기

 

좌측에 글씨를 적은 다음 검사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네이버-맞춤법

 

여기는 친절하게 어느 부분이 틀렸으며, 어떤것 때문에 틀렸는지 알려줍니다. 맞춤법인지 띄어쓰기인지, 바른 문장이 아닌건지?

 

알맞게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타검사기 한번 클릭으로 내가 작성한 틀린 문장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세상 많이 편해졌죠?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고, 하시는 일 잘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