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역대 대통령 비리 모음




728x90
반응형

요즘 박근혜 대통령의 잘못된 선택으로 최순실 비선실세, 국정농단 사태가 커지고있죠. 알면 알수록 계속 나오는 비리에, 정치계는 물론이요 기업,연예계 까지 그 손이 뻗쳐 온 나라를 시끄럽게 하고있는데요. 매번 대통령 임기 때마다 이런사건이 터지고 있으니 도대체 누구를 믿고 나라를 맡겨야 될지 걱정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들이 저지른 비리.. 어떤것들이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1~3대  대통령 이승만



대한민국 첫 대통령이었던 그는 처음으로 하야를 발표했던 사람이기도 해요. 60년 4.19혁명으로 사회가 혼란스러웠을 당시 4.26일 전격 하야를 발표하죠.. 비상계엄령까지 선포가 되었다고 하지만 그때 군인은 모두 시민들의 편이었다고 할만큼 지지율이 엉망이었는데요. 이승만 대통령은 다음과 같이 발표를 했다고하죠.

  • 국민이 원한다면 대통령을 그만두겠다.
  • 3.15 선거시 부정선거로 논란이 되었다하니 다시 선거를 하도록 하겠다.
  • 문제가 되었던 이기붕의 모든 권력을 박탈하고 공직에서 완전히 물러나도록 하겠다.
  • 국민이 원한다면 내각책임제로 개헌을 하겠다.
부정선거로 유명했던 이승만,4.19혁명으로 끝이났지만 대한민국 첫 시작부터 엉망이었죠?




 4대  대통령 윤보선



이승만의 4.19혁명으로 얼떨결에 대통령이 된 그는 2년도 채 못채우고 대통령직을 그만두게 되죠.
특별한 비리는 밝혀진바가 없었으나, 5.16 쿠테타가 일어나고, 이 일에 대한 책임을 지려고 사퇴를 했다고 하죠.
▲윤보선 대통령 하야성명



5~9대 대통령 박정희



5.16 쿠데타를 주도한 인물이며, 독재정치로 유명하죠..무려 5,6,7,8,9대 대통령을 혼자 다 해먹었으니 대단한 사람입니다. 독재를 계속 하려고 유신헌법 등을 만들었다죠.. 계속 독재를 하니 국민이투표를 못하게 하고 정치권에서 투표를 하게하는 법이었다죠.. 





새마을 운동, 고속도로 건설 등을 통해서 대한민국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으나, 군사독재 등으로 인해 민주주의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안좋은 평가도 있고,베트남전에 군대를 보내서 무려 6천명 가까이 전사를 했으며, 한일협정 강행등의 나쁜이력이 있죠... 안타깝게도 김재규의 총에 맞아 서거를 한 비운의 대통령입니다.



10대 대통령 최규하


대한민국 역대 최고의 단기간 대통령이죠. 단 8개월만에 대통령직에서 물러나야 했습니다. 특별한 비리는 없었지만 대통령의 권한과 임무를 다하지 않고 그만뒀다는 안좋은 평 만이 남아있네요.





11~12대 대통령 전두환


전두환 부터 대한민국의 썩은 지도자 역사가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5.18민주항쟁과 그 후 쿠테타로 무력집권한 사람이죠..그리고 친인척과 측근에게 엄청난 비자금을 축척한 대통령이에요. 29만원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비리로 모은 친인척 전재산은 7천억 정도라고 보도되기도 했는데요. 추징금 2205억 가운데 532억만 납부하고 내가가진게 29만언 밖에 없다고 했다고하지요...재산불리기의 끝판왕이에요~

출처<오마이뉴스>





13대 대통령 노태우


전두환을 그대로 따라배운 그는 자신의 다섯명 형제들과 자식들에게 골고루 돈을 막 갖다 퍼줍니다. 재임중에 5천억 가량 받아 다쓰고 1700억이 남았다고 하죠..평와의댐을 건설해서 초딩들 성금까지 털어갔다는 말이 나왔을 정도였다고 하네요..

▲손에 손잡고~





14대 김영삼 대통령

이분은 아들이 말썽이었네요.. 차남 김현철씨가 대기업으로 부터 30억을 받았고, 처 사촌이 마찬가지로 가입에서 2억원가량을 받았다고 하죠..IMF가 터져서 많은사람들의 희생이 있기도 했습니다.. 대통령선출당시 최고의 지지율을 받았던 그는 임기 마지막 년도에는 6%대로 추락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죠. 그리고 임기 중에 성수대교와 삼풍백화점이 무너지고 무장공비가 침투하는등 별별 사건이 많았습니다.




15대 김대중 대통령


IMF를 빨리 정리한 부분은 높이 평가할 만 합니다만, 북한에 우리의 혈세를 마구 퍼다준 장본인이기도 하죠..쌀도보내고...소도보내고... 있는거 없는거 다 퍼다줬죠..그래서 대북정책과 햇볕정책에 대한 비판이 많았습죠.. 비리로는 노태우에게 20억이란 돈도 받았다고 시인을 했고, 수사중에는 그것보다 더 많이 받았다는 의혹도 있었다고해요. 아들 세명이 전부다 청탁과 금품수수로 검찰수사를 받기도 했네요..




16대 노무현 대통령


깨끗하고 도덕생 있는 정치를 내세웠지만, 형을 잘못둬서 비운을 맞은 대통령이죠. 형 노건평이 청탁으로 30억을 받았고, 박연차 사건과 친인척 비리로 조사를 받았던 시기..2009년 5월9일에 부엉이바위에서 투신하여 서거하였죠..




17대 이명박 대통령


2900억 일반융자 비리를 연예계 이슈로 덮으려한 '정치 연막 음모론'이 있엇죠.. 보통 큰 사건이 터지면 연애인이든 스포츠선수든 뭐든 다른기사를 이슈화 시켜서 국민들의 관심을 다른데로 돌리려는 방법이죠.. BBK 140억 미스테리죠 있죠.. 세월호 사건이 터진것도 이명박 비리를 덮으려 했다는 추측성 글도 많이 올라왔죠..그리고 처사촌인 김옥희가 공천로비 30억을 받은혐의로 구속도 됐구요.. 마찬가지로 처사촌 김재홍이 제일은행에서 4억을 받아 구속되는 등 논란이 많았습니다..



18대 박근혜 대통령


이른바 최순실 게이트..! 대통령 비선실세, 국정농단.. 온갖 의혹과 증거가 속속히 드러나고 있죠.. 



현재진행형이며.. 나라살림을 민간인 최순실 에게 다 맡겼다. 나라 기밀이고 뭐고 그사람이 모르는게 없다..태블릿PC에 들어있는 내용은 과연 무엇일까요..!


역대 대통령 지지율 한번 살펴봤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5%대의 지지율이네요.. 더떨어 질 수도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건 저만 그런걸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