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을 줄이면 몸에 찾아오는 놀라운 변화 7가지




728x90
반응형

달달한 음식은 사람들의 식욕을 자극하는데요. '하나만 먹어야지' 로 시작해서 먹다 보면 나도 모르게 많이 먹게 되는 음식이 바로 설탕이 들어 간 단 음식입니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즐겨 찾는 음식이기 때문에 많이 먹을 수록 건강에 악 영향을 끼치는데요. 오늘은 설탕을 줄이면 몸에 찾아오는 놀라운 변화 7가지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글은 과학적, 의학적으로 모두 분석된 자료이니 믿고 실천하셔도 좋습니다.

 

 

 

 

 

 1  체중이 감소된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단것을 먹지 않아야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설탕은 다이어트의 최대 적인 셈이죠. 콜라 한 캔에는 일 권장량의 25g을 초과하고도 남는 양의 설탕이 들어있습니다. 무심코 마신 콜라 한 잔이 당신의 체중은 물론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생각을 항상 잊지 말아야 합니다.

 

 

 

 

 

 2  각종 질병에 노출 될 위험도를 줄인다

설탕을 많이 섭취하면 심혈관 대사 및 고혈압에 관련된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심혈관 학자인 제임스 디니콜란토니오의 말에 따르면 일반 사람들보다 25% 이상 설탕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이 심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2배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3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좀 더 깨끗한 피부를 가지길 원하는 사람은 설탕을 먹는 양을 줄여보세요. 이미 탄산음료나 과자 케익 등에 녹아 있는 설탕이 얼마나 사람에게 악 영향을 끼치는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습니다. 특히 설탕을 많이 먹으면 여드름을 나게하는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설탕을 끊으면 피부색이 밝아짐과 동시에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4  숙면에 도움을 준다

불면증에 시달리거나 밤에 잠이 잘 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희소식 입니다. 미국의 수면 학회에서 발표한 내용으로 포화지방, 설탕이 숙면을 하는데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는 내용을 발표 했습니다. 잠을 푹 자지 못하게 생활에 아주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또한 이런 증상이 계속 된다면 스트레스 등 각종 안좋은 병에 노출 될 확률이 높습니다.

 

[관련글] - 불면증 환자가 꼭 먹어야 하는 음식 8가지

 

 

 

 5  건망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UCLA의 연구진의 설명에 따르면 많은 양의 설탕 성분은 뇌의 기능에 미세하지만 손상을 입힌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억력이 감퇴되는 느낌이 든다면 지금 당장 설탕 섭취를 줄이는 것을 권장합니다.

 

 

 

 

 

 

 6  젊게 살 수 있다.

설탕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노화와 관련이 있다는 라이덴 대학의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설탕을 많이 먹으면 피부에 주름이 생겨나게 되고 탱탱한 피부의 탄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설탕을 끊고 젊고 탱탱한 피부를 선택하시는 건 어떠세요?

 

 

 

 7  기분 UP

설탕을 먹을 때에는 달달하기 때분에 순간 기분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내 쉽게 짜증을 내고 변덕을 부리게 되는데요. 이것은 설탕의 성분 중에서 우울증 발생에 간접적인 영향을 주는 성분 탓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설탕을 줄이게 되면 평소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신기하고 재미난 글을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이야기

>> 구독하기 <<

>> 구독하기 <<

 

 

지금 인기 급상승

- 커피찌꺼기 활용 꿀팁 8가지

- 손을 보면 알수있는 건강상태 6가지

- 뇌에 좋은 음식과 뇌에 나쁜 음식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