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신선도 확인 초간단 꿀팁 5가지




728x90
반응형

 

 

요즘 AI로 인하여 달걀 값이 많이 올랐는데요. 달걀 값이 너무 비싸다 보니 사람들이 많이 사 먹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마트에서 갑자기 폭탄 세일을 할 때가 있는데요. 유통기한이 다 되어서 싸게 파는지 의심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달걀 신선도 확인을 할 수 있는 초간단 방법 5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깨트려보기

달걀 신선도 확인의 가장 기초적인 방법 입니다. 물론 마트에서 실험해 볼 순 없지만 집안 냉장고에서 오랫동안 보관해서 달걀 유통기한 을 잘 모를때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달걀을 깨트려 보았을 때 노른자가 모여있지 않고 확~ 퍼지면 상한 달걀 입니다. 반대로 달걀을 깨트렸을 때 노른자가 탱글탱글 하게 모여 있으면 정상적인 달걀 입니다.

 

 

 

 2  소금물에 넣어보기

 

이 방법은 소금과 물만 있으면 아주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는 계란 신선도 확인 방법 입니다. 계란이 잠길 수 있을 만큼 물을 부은 다음 소금을 넣고 잘 저어 줍니다. 이때 소금은 밥숟가락으로 한 큰술 정도만 넣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계란을 물 속에 넣었을 때 계란이 물 위로 뜨면 상한 달걀 입니다. 반대로 물 속으로 가라 앉으면 정상적인 계란 입니다. 집에서 아주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달걀 흔들기

달걀 흔들기는 계란 유통기한 확인 방법 중 가장 간단하면서도 쉬운 방법 입니다. 달걀을 들고 손으로 흔들었을 때 아무 소리가 나지 않고 내용물이 흔들리지도 않으면 정상적인 달걀 이지만, 흔들었을 때 내용물이 흔들리고 소리가 난다면 상한 달걀 입니다.

 

 

 

 

 4  이쑤시개 이용

달걀 신선도 확인 방법 중 달걀을 깨트린 후 노른자에 이쑤시개를 꼽았을 때에 이 이쑤시개가 쓰러지지 않고 꽂꽂히 서 있으면 신선한 달걀입니다. 반면 꼽자마자 힘없이 쓰러진다면 그것은 상한 달걀이니 먹지 않도록 주의 합시다.

 

 

 

 

 5  젓가락으로 노른자 들기

달걀을 깬 후 젓가락으로 간단하게 계란 신선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는 방법은 달걀을 깬 후 젓가락으로 노른자를 잡고 들었을 때에 탱글탱글하게 들어지면 신선한 달걀이며, 힘없이 터진다거나 흐물흐물 거리면 상한 달걀 입니다.

 

 

  달걀의 유정란과 무정란 차이는?

 

유정란 : 암탉과 수탉의 교배로 인해 나온 알로 병아리가 될 수 있는 알

무정란 : 암탉 스스로 알을 만들어서 나온 알로 병아리가 될 수 없고 주료 식용으로 사용함

 

 

 

  유정란과 무정란 확인 방법은?

 

물에 넣어서 물 위로 뜨면 무정란 이고

물에 넣어서 물 아래로 가라 앉으면 유정란 입니다.

 

 

 

 

이상으로 5가지 달걀 신선도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실제로 우리가 알고 있었던 방법도 있고 몰랐던 방법도 있을 겁니다. 요즘같이 달걀이 귀한 때에 한개라도 잘 확인해서 먹도록 합시다^^

 

 

지금 인기 급상승

-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7가지

- 사과의 특별한 효능 7가지

-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와 해결방법 8가지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ㅡ^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더 좋은글이 나옵니다.

 

 

 

 

반응형